티스토리 뷰


좋아은경 오픈스튜디오 TREES PROTECT (  )의 주제 작품인 <균형 시리즈 - 엘제아르 부피에>를 넣은 <2019년 균형 달력>은 그린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재료와 공정을 한정하고, 폐기가 용이하도록 제작했습니다. (→ 자세히 보기)

관람객과 함께 <2019 균형 달력>의 축소판을 만드는 <균형 달력-미니 만들기> 워크숍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시 기간 동안 운영했습니다.




<균형 달력-미니 만들기>는 짜투리 크라프트 종이와 A4 이면지를 재료로 합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성 후 빠짐없이 함께 사진을 찍어 기록으로 남기려고 했는데, 종종 잊곤 했어요. 만드는 재료와 방법은 같지만, 각자의 취향과 개성이 담겨서 조금씩 다른 달력이 만들어졌어요.




물론 버려지는 철사를 이용해 나의 손 만들기, 작은 새 만들기 워크숍도 틈틈히 진행했습니다.






조류보호협회 멤버 네 분의 방문이 있던 날. 가장 어르신이신 수의사 선생님께 "새 만들어 보시겠어요?" 하고 여쭈었고, 정중하고도 흔쾌히 응해주신 순간에, 저는 번쩍 정신이 나며 감격하였습니다. 아무말하지 않고도 그 어떤 말보다 따듯하게 묵직하게 격려하고 또 받을 수 있음을.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옷에 철사로 만든 새를 올려두셨어요. 지퍼에, 옷깃에, 주머니에!)

시월 한 달, 찾아주신 분들과 눈 마주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손 썼던 시간, 오래 기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좋아은경 오픈 스튜디오
TREES PROTECT (     )

2018.10.1-10.31
월-토 1pm-10pm

책방이음 갤러리
서울 종로구 대학로14길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