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스앤그린보트에 다녀왔습니다. "환경과 평화,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100년"을 주제로 4월 9일부터 16일까지 한중일 3개국, 여수-상하이-나가사키-제주-부산을 돌아봤습니다.

2019.4.10 선내프로그램 [어린이 선상학교] 쓸모를 다 한 철사로 만드는 작은 새 /좋아은경(철사 아티스트)
2019.4.10 선내프로그램 [어린이 선상학교] 쓸모를 다 한 철사로 만드는 작은 새 /좋아은경(철사 아티스트)

 

저는 선내에서 두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쓸모를 다 한 철사로 만드는 작은 새> 워크숍을 통해 어린이 선상학교 참가자 170여 명을 만났고, <환경과 예술 : 일상 속 버려지는 것들의 재탄생> 강연과 이어진 멘토링으로 하이원 선상학교 70여 명의 참가자들을 만나는 기회를 가졌어요.

제가 멘토로 참여한 "하이원 선상학교"는 폐광지역(정선, 태백, 영월, 삼척) 문화예술분야 재능 있는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강원랜드 사회공헌사업으로, 저는 지난 2월 선상학교 참가자를 선발하는 면접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선상에서 반가운 얼굴들 건강하게 다시 만나 무척이나 기뻤답니다.

하이원 선상학교 참가자들은 문학, 미디어, 미술, 음악으로 팀을 나누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결과 모음집을 만들기도 했어요. 모음집에 실린 "박현준, 좋아은경 와이어 아티스트를 만나다" 페이지를 공유합니다.